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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포시가야복지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이라 함)가 인터넷사이트(http://www.gayawel.or.kr)(이하 "사이트"라고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 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효력 및 변경)
가. 복지관은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 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gayawel.or.kr)화면에 게시 합니다.
나. 복지관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전자금융거래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복지관이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 합니다.
라. 이 약관은 복지관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자의 기본 약정입니다. 복지관은 필요한 경우 특정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서는 위 나항을 준용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약관을 승인하고 복지관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복지관이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복지관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나. 위 가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홈페이지 이용계약의 성립)
가. 홈페이지 이용계약(이하”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복지관이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복지관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복지관은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나.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복지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기입합니다.
다.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의 개인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라.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복지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마. 복지관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복지관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3) 복지관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4)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복지관이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복지관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복지관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나. 복지관의 해지
1) 복지관은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수 있습니다.이 경우 복지관은 회원에게 이메일,전화,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복지관은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수 있습니다.
① 제4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복지관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복지관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거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복지관이 해지 의사를 통지할수 없는 경우에는 복지관 게시판에 해지 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 됩니다.
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현금성 머니포인트는 소멸 됩니다.
라.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복지관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변경,보호)
가. 회원은 이용신청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ID등은 수정할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 합니다.
나.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복지관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복지관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복지관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기타 복지관의 약관 및 정책에 때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라. 복지관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 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가.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대여할수 없습니다.
나. 복지관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복지관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복지관에게 통보 하여야 하고, 복지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가.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시 까지 입니다.
나. 복지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 합니다.
다. 복지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복지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가. 복지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복지관에 귀속합니다.
나. 구매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복지관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0조 (복지관의 면책)
가. 복지관은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복지관와 피연결복지관(복지관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복지관을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복지관은 피연결복지관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복지관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분쟁해결)
가. 복지관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나. 복지관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가. 이 약관과 복지관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 됩니다.
나.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상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3조 (기타조항)
가. 복지관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일부)를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나. 복지관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다.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협정서,통보서 등과 복지관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등에 의하여 복지관이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라. 복지관소개
1) 복지관명 :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
2) 소재지 : 경기도 군포시 번영로 331-1 (산본동) 가야5단지 519동 옆
3) 대표자 : 최용일
4) 사업자 등록번호 : 123-82-06448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가. 이 약관은 2015. 1. 2 일부터 적용 됩니다.


 

동의합니다

군포시가야복지관 개인정보보호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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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15 년 1 월 2 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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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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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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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합니다